§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vx 한글판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RPG만들기 VX 엔진으로 제작된 롤플레잉 게임,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vx 한글판 입니다.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vx 라고도 불리는 이 게임은 기존 노말버전에 비해 vx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그래픽적으로 상당히 진보된 모습을 보이고 추가 인터페이스들도 생겼죠. 올려둔 아래 파일은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vx 공략 및 실행에 있어 필수로 설치되어있어야 하는 유틸인 RPG vx RTP 동봉된 패키지입니다.




①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vx 다운로드 패키지





②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vx 다운 및 게임하기 방법

 

 

맨 먼제 위에 올려둔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다운 파일을 실행시켜 아래 압축파일부터 받으세요.


 

그다음에 내려받은 Nobita_BioHazard_VX_Package.zip 압축파일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이제 위와 같이 여러파일들이 들은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다운 및 압축풀린 폴더가 있을텐데,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공략 파일도 들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PC에 RPG vx 런타임패키지가 없는 사람은 Game 파일을 열어봤짜 에러창이 뜰텐데요.


 

이때에 폴더 안에 들어있는 RPG_MAKED_VX_RTP.exe 파일을 실행시켜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RPG vx 런타임패키지 설치마법사가 나오면 Next 를 눌러가며 설치를 진행시킵니다.


 

인스톨 진행 중에 위와 같이 Install 버튼이 나오면 이를 클릭해서 프로그램 인스톨을 시작합니다.


 

그렇게 RPG vx 런타임 패키지 설치가 마무리 되면 Finish버튼 누르고, 다시 Game 실행파일을 엽니다.


 

이제 위 스크린 샷과 같이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다운 실행되고 게임의 메인화면이 등장하는데요.


 

노비타 바이오하자드 vx 버전엔 LOAD 슬롯이 무려 50개나 구비되어있으니 마음껏 저장해도 됩니다.


 

그럼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vx 한글 버젼 게임을 처음부터 플레이하면 최초 공지메시지가 뜨네여.


 

이어서 도라에몽바이오하자드vx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여기서부터 설정되는 것들은 게임 중에 바꿀 수가 없으니 잘생각해서 고르세요.


 

그리고 게임스피드를 정하는데, LOW 스피드로 하면 게임 상의 몹들이 좀 더 좀비같은 움직임을 느낄 수 있으니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음 직간접표기들로 나눠진 키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설명보니 간접이 나을 듯해서 전 간접으로 선택 !


 

그리고 에너지경고창 표시를 설정한다는데, 이건 뎀지 입을때 경고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도라에몽의 바이오하자드 vx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즐겜해라면서 음습한 엠블럼이 스윽 뜨는데, 왠지 엄브렐라사의 엠블럼이 생각나네요.


 

이제 날짜가 하나 나오는데 바로 이때가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사건이 발생한 시점으로, 도라에몽과 친구들 모두가 무인도로 여행을 갔다와서 악몽이 시작되었다는 오프닝이 뜹니다.


 

오프닝이 끝나면 이제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본 게임화면이 나오는데 노비타방에서 워프되는 주인공과 도라애몽, 친구무리들.


 

그리고 이제 친구들이 모두 다 자기집으로가고, 도라에몽은 미짱을 만나러 간다고 가버리는데요.


 

그리고나서 엄마를 만나러 간다면서 노비타를 조종할 수 가 있는데 키조작은 방향키로 이동하고, 쉬프트가 무기장비준비, 그리고 Z 로 공격하거나 메뉴에서 결정 합니다.


 

또한 X 나 C 를 누르면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메뉴가 나오는데, 각각 아이템, 스킬, 장비 등의 메뉴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제 노비타를 움직여 아랫층으로 가보면 이제 노비타의 엄마가 부엌에 앉아있는데 주위가 피투성이..


 

그리고 아버지의 머리가 떨어지면서 뒤돌아보는 노비타엄마는 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도라애몽 바이오하자드 vx 본격적인 사건이 시작되는데 엄마역시 좀비가 되었으므로 노비타를 공격하러 다가옵니다.



 

이때 부엌 중앙의 식탁 위에 있는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vx 첫무기인 식칼을 획득하시구요.


 

슬프지만 식칼을 장비해서 좀비가 된 엄마를 쓰러뜨리고 밖으로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집안을 빙 돌면서 엄마를 유인해 공격하지 않고 식칼을 얻어 밖으로 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식칼을 획득하고 집안에 있지말고 왼쪽 통로로 쭈욱가서 집 밖으로 나가도록 합니다.


 

집밖으로 나가면 벌써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vx 좀비세상이 만개했는데, 노비타 도라애몽 들이 살던 이 동네 왼편으로 어떤 여성이 좀비들에게 공격받고 있군여.


 

그렇게 여자를 해치운 좀비들은 이제 노비타를 향해 접근하는데 얘네들 해치울 필요 없으니 그냥 도망가도 상관없는데, 이어서 진행되는 부문은 동봉된 도라에몽 바이오하자드 공략 참조해보세요.

 


▲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vx 다운 및 실행 동영상



Posted by 생활의 발견왕
:
BLOG main image
생활 속 다양한 발견들을 리뷰긁적이는 생활의 발견왕 블로그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며 찾을 수 있는 많은 것을 살펴봐요... by 생활의 발견왕

공지사항

카테고리

생활의 발견
IT.
Life
Item.
Daily.
Food.
Fashion.
Electron.
Furniture.
Facilities.
ETC.

최근에 받은 트랙백

최근에 달린 댓글